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5-17 12:17

  • 뉴스 > 체육교육

과학 탐구 주간(Science Week)으로 창의력을 키워요!

약대초 학년별 맞춤형 과학탐구 활동 진행

기사입력 2021-05-03 13: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발달 수준에 맞는 다양한 과학 탐구 수업
체험 및 실습 위주로 과학적 아이디어에 대한 관심 유도
미래 과학 정보 사회에 대한 창의적인 적응력 신장


약대초등학교(교장 최윤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체험 및 실습 위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맞춤형 과학 탐구 활동을 실천하였다. 
 

1~2학년은 놀이와 체험을 중심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활동을 구성하였으며, 꽃잎 만화경과 자석 기차를 직접 만들고 놀이에 활용하며 즐거워하였다. 3~4학년에서는 구체적으로 실험 원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조작 능력에 초점을 둔 과학 탐구 활동을 진행하였다. 동전 분리기와 스피너를 직접 만들며 그 원리를 설명해주자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또 5~6학년에서는 과학, 실과 교과와 융합(STEAM)하여 컴퓨팅 사고력, 관찰력을 높일 수 있는 실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범교과적으로 활동하였다.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며 숫자 암호 퀴즈를 푸는 언플러그드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컴퓨터 과학이 어려운 줄 알았는데, 이렇게 접근하니 쉽고 재미있다”며 “앞으로도 컴퓨터 과학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최윤희 교장은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은 매우 중요하다. 자연 현상과 실생활 문제를 재구성하여 미래 과학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하자”고 소감을 밝혔다.
 
약대초등학교에서는 이외에도 크로마토그래피 부채 만들기, 태양계 행성 팔찌 만들기, 아크릴 램프 제작 등 다양한 교과와 융합한 과학 탐구 활동으로 체험과 배움의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인자치신문 (kms0884@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