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5-17 12:17

  • 인사이드 > 인천계양구

계양구 '미세먼지∙바이러스 STOP' 스마트 IOT 에어샤워 설치

기사입력 2021-05-03 13: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미세먼지,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하기 위한 스마트 IOT 에어샤워를 효성동 미세먼지 집중 관리구역 내 3개소에 설치했다.

‘스마트 IoT 에어샤워’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출입문 모양의 기기로 취약계층 이용시설인 효성노인문화센터, 효성1동 행정복지센터, 효성구립샛별어린이집에 설치했다. 

출입구에 설치된 에어샤워는 사람이 지나가면 바람을 분사해 미세먼지, 외부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친환경 LED 살균기와 천연 피톤치드를 통해 실내공기 항균, 바이러스 살균, 악취제거와 공기청정기능을 수행한다. 기기 자체가 대형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며 좌우 측면에 부착된 모니터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 실내 온‧습도 등 실내공기질 관련 정보를 알려준다. 

구 관계자는 “미세먼지, 바이러스로부터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지난해 4월 2일 인천시 최초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된 효성동 63-8번지 일원에 미세먼지 쉼터(다목적 승강장), 미세먼지 신호등, 분진흡입‧살수차 집중운영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인자치신문 (kms0884@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