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5-17 12:17

  • 뉴스 > 경기도의회

채신덕 도의원 “경기도 특조금 5억 및 시민프로축구단 지원 10억 확보”

기사입력 2021-05-04 00: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채신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2)이 금빛수로 산책로 경관조명 시설물 설치를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5억과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에 기금(민간경상보조사업) 10억을 추가적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금빛수로는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지구의 중앙에 자리 잡은 한강중앙공원에서 남북으로 이어진 김포대수로를 따라 조성된 2.5km 구간의 수로로, 금빛수로를 따라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금빛수로 산책로 경관조명 시설물 설치사업은 금빛수로변 약 1.3km 구간에 발광다이오드 바(LED bar)와 특화된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경관조명 시설물을 설치해 야간경관 연출뿐만 아니라 추후 수변상가(라베니체)와 연계한 빛 축제 개최도 가능해졌다.

채신덕 의원은 “금빛수로는 올해부터 봄부터 가을까지 보트체험시설을 운영하고 겨울철에는 썰매체험시설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여가활용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레저시설과 더불어 금빛수로만의 특별한 야간경관 연출로 김포시의 대표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구인의 꿈, 기회, 희망을 위해 시민프로축구단 지원에 체육진흥기금 25억과 더불어 기금 10억을 추가적으로 확보해 김포시를 비롯한 10개시(K3 5개시, K4 5개시)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채신덕 의원은 “경기도내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축구환경, 시·군간 형평성을 고려해 추가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인자치신문 (kms0884@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