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5-17 12:17

  • 인사이드 > 부천시

곽내경 부천시의원, 부천시 한의약 육성 조례안 대표발의

공공보건의료 체계 강화, 고령화 사회 대응 및 시민건강 증진 도모

기사입력 2021-05-04 12: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곽내경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한의약 육성 조례안」이 지난 4월 28일 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조례안은 ▲한의약 육성 기본방향 ▲부천시 한의약 육성계획 수립·시행 ▲한방의료와 한약을 이용한 건강증진 및 생애주기별 보건사업 장려를 위한 지원시책 마련 ▲재정지원 및 홍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조례가 시행되면 한의약 육성 근거가 마련돼 부천시 한의약 발전을 위한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의약 공공보건의료 체계를 강화하여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고 부천시민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부천시보건소에서는 한방 내소진료 및 경로당 방문 이동진료를 운영하고 있고, 지난해부터 통합돌봄 사업으로 한방 방문진료 등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통합돌봄 사업은 주거, 의료, 복지 등을 연계하여 지원하는 것으로 한의약은 특히 건강취약계층인 노인층의 수요가 높아 돌봄체계에서 역할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곽내경 의원은 “한의약은 오랜 기간 국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우리 민족 고유의 의학으로, 인구 고령화로 인한 의료비용이 증가하고 사전적 예방의학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전통의약 및 대체의약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본 조례 제정을 통해 한의약을 통한 공공보건의료 사업이 다양하게 확대 추진되고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한의약이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인자치신문 (kms0884@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