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08:00

  • 인사이드 > 인천부평구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1-25 17: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부터 25일까지 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현장교육과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병행한 ‘자원봉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대상은 부평구 거주 성인자원봉사자로, 20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는 능동적인 자원봉사를 유도하기 위해 ‘환경’과 ‘인권’, ‘다문화’ 분야로 총 8회 진행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지구를 살리는 자원봉사, 제로웨이스트’를 주제로 올바른 쓰레기배출방법과 친환경적인 삶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비대면 교육을 준비했다. 

또 장애인·노인·아동·청소년의 인권을 다룬 영화를 통해 그들의 인권에 대해 생각하고,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대상자의 인권과 권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다문화 사회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문화 감수성을 바탕으로 소통과 상생을 기반으로 한 자원봉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교육도 마련했다. 

류수용 부평구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보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인자치신문 (kms0884@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