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2 07:56

  • 인사이드
  • 인천중구
  • 인사이드 > 인천중구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사랑의 된장 나눔 활동 진행

동(洞) 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으로 누룽지와 함께 전달

기사입력 2021-12-27 16: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동(洞)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동상담가와 함께하는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의 된장 나눔 활동을 지난 22일 진행했다. 

‘된장 나눔’은 동센터 연합특색활동으로 4가지 테마 활동 중 네 번째 겨울편으로 전통 재래 된장을 만들어 영종분소에서 만든 누룽지와 함께 전달했다.

이번 활동에는 연말을 맞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가정, 독거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밥상을 위해 관내 동자원봉사센터 팀장들이 참여했다. 동자원봉사상담가들의 따뜻한 손길을 통해 수혜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중구 관내 원도심 7개동에 된장을 배부했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정미영 사회복지사는 “우리 전통 음식인 재래 된장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고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 한해에도 지역의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신 동자원봉사센터 상담가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중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동자원봉사상담가는 ‘우리지역의 문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하자’는 슬로건 아래 중구 관내 8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56명의 동상담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2021년 2,392명(연인원)의 동상담가들이 활동해 소외이웃을 위한 밑반찬 및 나눔활동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동행정복지센터 출입자명부작성 및 열감지모니터링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코로나19로부터 중구 구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안전예방과 더불어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경인자치신문 (kms0884@hanmail.net)

댓글0

0/500